반응형

2024/09 3

필리핀 세부 3박 5일 여행 (막탄, 20240414)

필리핀 세부 3박 5일의 본격적인 여행 시작!오늘은 미리 예약했던 호핑투어를 하는 날이다.픽업시간이 10시 30분이라 여유롭게 조식을 먹어주고 할 일을 하러 갔다. 시큐리티은행 (Security Bank) 할 일이란?필리핀 오기 전에 환전한 금액은 100달러 정도이고, 추가 필요한 금액은 현지에서 인출하려고 했다.그래서 100달러를 페소로 바꾸는 일 + 현지 인출 5만원 정도?어차피  숙소나 투어 대부분 예약했고 남은 건 오슬롭+캐녀닝+식비 밖에 없다.그래서 아침부터 은행을 찾아서 걸어갔다.많은 사람들이 말하듯이 Security Bank를 가야 수수료가 없다.  아침이라 사부작사부작 걸으면서 가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멀고 더웠다.트래블로그에 2,000페소 충전하고 바로 출금!역시나 수수료는 없었..

필리핀 세부 3박 5일 여행 (막탄, 20240413)

필리핀 세부 3박 5일 여행의 시작, 시작은 막탄!드디어 세부 여행 시작이다. 물놀이를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너무너무 설렌다. 4월 13일(토) 20:25 비행기로 출발한다. 넉넉하게 3시간 전에는 만나기로 했다. 그래야 여유롭게 체크인하고 라운지 갈 수 있으니까~ :) 일찍 출발해서 5시 30분까지 도착할 줄 알았는데.. 뭐지? 왜 2터미널인거지?? 매번 1터미널만 가서 당연하게 1터미널 장기주차장 주차하려고 했다. 그런데 2터미널로 가면 장기주차장이 멀고 마침 자리도 없었다. 망할... 약속시간에 늦으면 안 되기 때문에 단기주차장 직행ㅠㅠ 난 종이항공권을 좋아하는데... 스마트항공권이네??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각자 면세점 가서 면세품 찾고 마티나라운지 직행! 친구는 라운지 이용이 처음이다 ㅋㅋ 내가..

필리핀 세부 여행 준비

필리핀 세부 꽉 찬 3박 5일간의 여행 기록친구들 모임에서 만날 때마다 여행 함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계속 미뤄졌다.2019년에 일본 여행 이후, 2020년에 다낭 가려고 알아보다가 코로나가 터졌다.그러다가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23년부터 조금씩 이야기를 시작했다.친구가 동남아를 한 번도 안 가봐서 어디든 가고 싶어 했다.하지만!난 동남아는 웬만하면 다 가봤다. 그렇게 시작된 여행지 선택은 어렵지 않았다.내가 필리핀 마닐라만 있었다는 사실...!예전 배낭여행 시절, 필리핀에서 아이폰5s를 잃어버리고원래 계획인 마닐라-세부-대만 타이베이-가오슝-한국을 취소했기 때문이다. 비행기 예매 그렇게 비행기를 알아보기 시작했다.타이밍이 맞았는지 진에어 특가를 앞두고 있었다.날짜는 대략 3~5월 사이로 바쁘지 않은 시기..

반응형